비즈다솜 - 비즈일반상식
Home > 비즈다솜 > 기타관련상식
종이띠를 이용해 반지 낄 손가락에 감습니다. 감은 종이가 만나는 지점을 표시해 그 길이를 재면 됩니다.
반지사이즈를 잴때는 너무 조이거나 헐겁게 대지 말고 손가락에서 빠질정도의 여유를 두고 재야 합니다.
+참다솜의 반지 사이즈는 여성표준사이즈인 11호로 제작됩니다. 그 외의 사이즈일 경우에는 주문시에 참다솜 고객센처로 연락주시면 고객님의 손에 딱 맞는 반지를 제작해드립니다.
크리스탈은 쉽게 변색되지는 않지만, 그 아름다운 광택과 칼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관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세척할 정도로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비즈와 크리스탈 사이를 면봉으로 살살 털어냅니다. 비즈와 크리스탈이 뿌옇게 변하거나 먼지가 많이 묻어있으면 주방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푼 다음 살살 흔들어 씻습니다. (거품을 면봉에 묻혀 제거해도 됩니다) 그 다음엔 깨끗한 물로 헹군 다음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헤어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려줍니다.
제일 중요한건 크리스탈을 세척하기 보다는 처음부터 보관을 잘 하셔야 합니다. 비즈나 크리스탈 제품은 오랜 시간이 외부에 방치할 경우 색이 바랠 수도 있는데, 비닐 지퍼백이나 보관함 등에 밀봉을 해두면 오랫동안 크리스탈제품의 아름다운 칼라와 광택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체인이 아닌 타원형의 형태로 제작된 악세사리는 그 형태를 유지시키는 모양 그대로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은은 오랜시간이 지나면 표면이 공기에 노출되면서 산화되어 누렇게 변하게 됩니다. 은악세사리를 보관시에는 비닐팩에 밀봉하여 최대한 공기와 차단시켜주면 변색되는 시간을 연장할수 있습니다.
변색방지
가벼운 때는 미술지우개로 가볍게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찌든 때의 경우 치약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 여러 번 문질러 주시거나 소다를 물에 풀어 천에 묻혀 문질러 줍니다.
또는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풀고(물 < 치약) 은 제품을 몇 분간 담근 다음 부드러운 천으로 여러 번 문지릅니다.
그래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으면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직접 으깨어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치약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문양이 있는 제품이라면 문양 사이로 치약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다를 이용할 때도 치약과 같은 방법으로 물에 풀어(물 < 소다)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구어 주고 깨끗한 천이나 화장지에 가볍게 물기를 닦고 드라이로 조금 남은 물기도 완전히 말려줍니다.

은세척제 사용
액체형 전문 은세척제 사용 시에는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시고 주방 세제로 거품을 내어 여러 번 헹구어 낸 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유화 착색(갈색, 검정)부분은 세척하시지 마십시오.

장시간 보관
각종 은제품 세척 후 오랜 기간 변색을 방지하려면 레몬 즙을 천에 묻혀 닦아주시면 됩니다. 착용 후 비닐 팩에 넣어 최대한 공기와 차단 시켜 주시면 변색되는 시간을 연장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