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방법
Home > 해외수입대행 안내
통관이란 세관을 통과한다는 의미이며 수입통관이란 수입하려는 화물을 일정한 장소에 반입한 후, 세관 등의 검사를 거쳐 수입을 허가 받아 국내에서 화물을 인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1. 수입통관을 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물품이 도착한 후 세관에 수입신고를 하게 되고, 이는 관세사나 통관법인이 수입화주의 명의로 해야 합니다.

2. 참다솜 몰은 운송 제휴사를 통하여 수입통관을 일괄 처리하고 있습니다. 참다솜 몰은 모든 물품에 대해 고객님의 개인명의로 수입 절차를 거쳐 수입하고 있습니다.
1. 목록통관 대상 물품은 소액면세통관이 가능하며 X-Ray 검사만으로 간단히 통관이 완료되므로 정식 수입 신고를 거치는 물품에 비해 빠릅니다. 목록통관 대상은 물품 총 금액 (Invoice 금액 - 쇼핑몰에 결제한 총 금액)이 $150이하인 경우로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세관에 의해 목록통관이 취하되면 정식 수입절차를 거친 후 세금이 부과됩니다.

2. 일반수입신고 쇼핑몰에서 결제한 총 Invoice금액이 $150을 초과하거나 세관원이 정식 수입신고를 하도록 정한 물품은 세관원이 직접 현품 검사를 실시하여 CIF금액을 기준으로 세금이 부과됩니다. 총 부과된 세금이 3,000원미만인 경우는 최저징수 요금제도에 의해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참다솜 몰과 제휴한 특급운송업체(DHL Express)가 운송하는 물품은 특송업체가 자체적으로 X-Ray검사 등을 통해 검사대상을 선정하며, 세관에서는 특급탁송업체가 선정한 물품과 세관직원이 무작위로 선정한 물품을 대상으로 검사하여 수입신고의 적정성여부를 판별하고 음란물이나 과세 대상물품의 무단 면세통관을 방지합니다.

미화 150불 이하의 물품은 특급탁송업체가 제출한 통관목록에 의거 발췌검사를 실시하며 이상이 없으면 면세됩니다. ○ 참고로, 물품가격이 미화 150불 이하인 경우라도 자가사용을 위한 물품의 경우 관세는 과세 가격(물품가격+운임+보험료)이 15만원 이하는 면제되나, 부가가치세 및 특별소비세는 면제규정이 없어 물품가격 기준 미화 100불 이하라도 과세대상이 됩니다. (단, 관세법 제40조 및 동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납부세액이 3,000원 미만의 경우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o 관세법 제94조(소액물품의면세)
o 특송물품수입통관사무처리에관한고시 제3-1조

○$150이하의 물품을 반복하여 수입하거나 자가사용 목적이 아닌 판매목적인경우 절대로 면세 혜택을 받을수 없습니다. 이경우 세관에서 부과되는 세금의 책임은 고객님께 직접 귀속됩니다.

- 미화 2000불 이하의 물품은 특급탁송업체가 선정한 관세사가 작성하여 제출한 간이신고서에 의거 세관에서 발췌검사를 실시하며 과세가 적정하다고 판단되면 통관이 허용됩니다. 다만, 수입이 제한되는 것은 간이신고할 수 없으며 일반수입절차에 따라 수입신고하여야 합니다.

- 미화 2000불을 초과하는 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고의적으로 세금을 포탈하거나 금지물품을 수입할 때는 관세법에 의거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